전문가들은 고대에 대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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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난 주 캄보디아는 힌두교 신 하누만(Hanuman)의 10세기 동상을 환영했습니다.

내전 동안 씨엠립 지방의 꼬 케르 사원 단지에서 약탈된 이 동상은 의심의 여지 없이 출처가 의심스러운 조사에 따라 반환되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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넷볼 Hanuman의 송환은 2013년 이후 캄보디아에서 이루어진 6번째 송환입니다.

그러나 반환의 양은 증가할 수 있지만 승인은 보편적이지 않습니다. 박물관과 개인 수집가가 골동품 수집품을 모으는 데 막대한 돈을 쓰는 수백만 달러 규모의 미술 시장에서 어떤 물건을 돌려보내야 하는지에 대한 세계적인 논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.

“모든 사람들이 시장에 나와야 하는 것과 시장에 나오지 말아야 할 것을 파악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.”라고 뉴욕에 기반을 둔 예술법 전문 변호사인 William Pearlstein이 말했습니다. more news

“주제는 감정적이고 절대적인 반응에 적합하고 법적 관점에서 현실은 훨씬 더 복잡합니다.”

국립 박물관 관장인 Kong Vireak과 같은 캄보디아 유산 보호 운동가들에게는 더 많은 송환이 더 좋습니다. “우리 나라는 [약탈된 유물]을 다음 세대와 관광객을 위해 국가로 돌려보내고 싶어합니다.

왜냐하면 그것은 우리 조상이 만든 크메르의 정체성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.”라고 그는 말했습니다.

대부분이 격동의 1970년대와 80년대에 수집된 알 수 없는 수의 약탈된 캄보디아 공예품이 전

세계의 개인 소장품에 흩어져 있지만 그 중 상당수가 주요 박물관의 전시품에 들어왔습니다. 예를 들어 최근 반환된 Hanuman 동상은 Koh Ker 사원 단지의 Prasat Chen 사원에서 약탈한 9개의 동상 중 하나였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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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른 Prasat Chen 동상 중 4개는 최근 몇 년 동안 다양한 미국 박물관과 경매장에서 송환되었으며,

3개는 행방불명된 반면 힌두교 신 라마의 몸통은 Denver Museum of Art에 남아 있습니다.

안네 르메스트르(Anne LeMaistre) 캄보디아 유네스코 대표는 “개인 소유주가 이 글을 읽고

마하바라타를 묘사한 독특하지만 불완전한 앙상블의 조각품 9개를 다시 통일할 수 있도록 관대하게 캄보디아에 돌려준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덴버 미술관 관계자는 제 시간에 논평에 응하지 않았다고 작년에 포스트에 말했다. “역사와 출처에 관한 추가 연구에 전념하고 있다”고 합니다.

그러나 서구의 모든 보존주의자들이 약탈품이 반드시 원산지 국가로 반환되어야 한다고 믿는

것은 아닙니다. 앨버커키에 기반을 둔 비영리 고고학 보존회(Archaeological Conservancy)의 공동 설립자인 바바라 뉴섬(Barbara Newsom)은 약탈된 유물을 외국 박물관에 보관한 혐의가 제기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.

“물론 약탈은 딜러들이 계속 부추길 때 좋은 생각이 아니라는 점에서 나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.

하지만 정부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한다”고 말했다.

1970년대 캄보디아와 같이 혼돈 속에서 도난당한 물건의 맥락에서 그녀는 귀중한 골동품이 틀림없이 나을 때 더 나았다고 말했습니다.